통합뉴스센터

통합뉴스센터 상세보기
[보도자료]“김장은 겨울에만?”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랑의 여름 김장 나눔’
등록일 2021-06-03 조회수 372

◇ 2일 경기도 성남서 지역 취약계층 김치 900포기 전달


◇ 자매마을인 강원도 원주 귀래면 주민들이 담근 김치 구매, 농촌 경제 활성화에도 한 몫 


◇ 한화의‘함께 멀리’경영철학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이어갈 것



한화에어로스페이스(대표이사 신현우)는 지난 2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삼평공원에서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사랑의 여름 김장 나눔’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취약계층 가정의 겨울 김장김치가 떨어지는 시기에 맞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김장김치 900포기를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특히,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달된 김치는 모두 자매마을인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 주민들이 직접 담근 것을 구매해 농촌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류재규 경영지원실장(전무) 및 임직원을 비롯,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과 귀래면 주민자치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류재규 경영지원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이덕은 센터장은 “어려운 가정에서는 김장김치가 떨어지는 여름에 오히려 김치가 더 필요하다”고 설명하고 “매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지원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3년부터 해마다 ‘겨울 김장 나눔 행사’를 이어 오던 중, 겨울보다 오히려 여름에 저소득층 가정의 김치가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 2016년부터 ‘여름 김장 나눔 행사’로 전환했다. 


한편,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행사 직후 관내 1)그룹홈 11개소, 지역아동센터 37개소,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 등에 김치를 전달했다. 


   1)보호가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수 있도록 7명이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보호 시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함께 멀리’라는 경영철학 실천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에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삼평공원에서 열린 ‘사랑의 여름 김장 나눔’행사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류재규 경영지원실장(사진 왼쪽), 원주시 귀래면 주민자치 위원회 임경기 위원장(가운데),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이덕은 센터장(사진 오른쪽)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삼평공원에서 열린 ‘사랑의 여름 김장 나눔’행사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류재규 경영지원실장(왼쪽 다섯번째부터), 원주시 귀래면 주민자치위원회 임경기 위원장,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이덕은 센터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프린트하기 목록보기

이전글 다음글 표
이전글 [보도자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美 GE와 3.2억불(..
다음글 [보도자료] 한화에어로스페이스,국내 최초 ‘미래형 개인..